The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Diaries



근사한 제품 이름도 짓고 저작권 등록도 하고 가격도 책정하여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인테넷에 열심히 홍보도 한다. 실제 팔리든 안팔리든 그렇게 한다.

그러나 필자는 거절했다. 프로젝트를 수주한 다음 우리가 필요하면 그 때 정식으로 계약을 맺고 일할 수 있다고 했더니 '별 웃기는 놈 다 있네'하는 식의 반응을 보였다.

특히 발주사로 파견나가는 직원들은 어떻게 인사해야 하는지 철저히 교육시켜 보내야 한다.

즉, 이런 방식의 가격 산정으로는 수행 업체에서 원하는 수익을 내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개발회사에 연락해서 견적을 받아보셨나요? 그렇다면 아마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을 마주했을 겁니다. 위 고민은 바로 위시켓을 처음 시작할 때 우리 팀이 했던 고민이었습니다.

개발회사도 말 그대로 ‘회사’입니다. 영업 비용과 납품 비용을 낮추고 이익을 극대화해야 하죠. 그러기 위해서 저마다의 전략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떤 전략들이 있는지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그런데 단순한 도움으로 끝나지 말고 현업 부서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 받는 사람들이 실제로 프로젝트를 같이 수행했다는 자부심을 느낄 정도로 확실히 끌어 들이는 게 좋다.

또한 개발 이후 사내 개발자가 코드를 넘겨 받고 유지보수비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테크 스택을(개발 언어) 잘 맞추는 과정도 필수이지만 이러한 부분은 쉽게 간과되곤 한다.

위시켓에 검색해보거나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상담받으면, 적정 견적을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다.

적고 보니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영업 활동에 대한 얘기가 빠졌다. 그런데 이런 분야에서 영업 행위에 대한 것을 공개적으로 적기에는 한계가 있다.

전문성을 토대로 견적을 더 높게 받고, 소수의 클라이언트 집단에 좀 더 집중하여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보다 큰 업체와 컨소시엄으로 수주한 경우도 우리가 주관을 맡아 프로젝트를 책임지는 대신 지분을 더 확보했다.

이것이 해볼만한 좋은 website 기획으로 채택되면 당연히 발주 프로젝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좀더 구체적인 자료나 정보를 요구하게 될 것이다.

어플 제작 비용 을 파악하기 위해 견적서를 받아 보다 보면, 업체마다 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체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견적에 정해진 정답은 없습니다. 합리적인 선을 위시켓에서 공유해 드립니다. #어플 개발 기술료 #어플 견적서 #어플 견적서 항목 #어플 유지 보수비 #어플 제작 #어플 제작 개발비 #어플 제작 견적 #어플 제작 견적서 #어플 제작 관리자 #어플 제작 기술료 #어플 제작 기획비 #어플 제작 비용 #어플 제작 업체 #어플 제작 위시켓 #어플 제작 인건비 #어플 제작 저작권 #어플 제작 제경비 #위시켓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